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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일배움캠프 4기 스프링/프로젝트📙

2번째 프로젝트 진행 기록 (1): 메모장 프로그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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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회의 전 구상

각 기능별 역할 분담을 통해 메모장 프로그램의 구현 목표

프로그램의 구현 및 프로젝트 구조의 이해력 확보 목적

 

2. 회의 후

각자 기능을 분담해서 하는 것도 좋지만, 우선 프로젝트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 최우선으로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

시간을 갖고 각 대원의 러닝 커브 안에서 프로그램의 구현을 우선 진행해본 후, 피드백을 통해 발전시켜나가는 것으로 의견 취합

 

3. 1일차 진행상황

Aplication(Main)를 구동 -> 콘솔에 메뉴 출력 -> 스캐너를 활용한 메뉴 접근 -> switch문을 통해 각 기능별 메서드 실행

팀원 간 의견을 종합 수렴해 구체화 시작

 

구체화:

  • Static을 사용한 객체생성 -> final 선언한 후 생성자에서 인스턴스를 반환하는 방식
  • 이후 추가된 내용:

1. 객체를 final로 선언

2. 해당 객체를 계속 사용하기 위한 메서드 작성

3. 메서드를 호출하며 final 값을 각 기능별 객체생성 시 할당

 

Why? // 더 많은 수의 주소값을 공유하는 경우 final 선언 방식이 메모리 절약차원에서 보다 유리하다.

 

  • 수정/ 삭제 메서드 추가:

삭제방식:  콜렉션 프레임웤 중 어레이리스트를 사용하여 삭제 메서드 추가

수정방식:  콜렉션 프레임웤 중 어레이리스트를 사용하여 수정 메서드 추가

*공통으로 적용되는 암호확인 부분을 한 함수로 묶어 확인 

Why? 수정/삭제 코드의 구조와 흐름이 유사해 코드의 양을 감소시켜 효율성 추구

 

  • 오름차순 정렬

void.sort 메서드를 활용한 정렬

 

예외처리:  글 번호보다 더 큰 번호를 가진 숫자를 입력했을 때

 

 

기타: 스네이크 케이스보다는 카멜케이스를 지향할 것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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