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1. 회의 전 구상
각 기능별 역할 분담을 통해 메모장 프로그램의 구현 목표
프로그램의 구현 및 프로젝트 구조의 이해력 확보 목적
2. 회의 후
각자 기능을 분담해서 하는 것도 좋지만, 우선 프로젝트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 최우선으로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
시간을 갖고 각 대원의 러닝 커브 안에서 프로그램의 구현을 우선 진행해본 후, 피드백을 통해 발전시켜나가는 것으로 의견 취합
3. 1일차 진행상황
Aplication(Main)를 구동 -> 콘솔에 메뉴 출력 -> 스캐너를 활용한 메뉴 접근 -> switch문을 통해 각 기능별 메서드 실행
팀원 간 의견을 종합 수렴해 구체화 시작
구체화:
- Static을 사용한 객체생성 -> final 선언한 후 생성자에서 인스턴스를 반환하는 방식
- 이후 추가된 내용:
1. 객체를 final로 선언
2. 해당 객체를 계속 사용하기 위한 메서드 작성
3. 메서드를 호출하며 final 값을 각 기능별 객체생성 시 할당
Why? // 더 많은 수의 주소값을 공유하는 경우 final 선언 방식이 메모리 절약차원에서 보다 유리하다.
- 수정/ 삭제 메서드 추가:
삭제방식: 콜렉션 프레임웤 중 어레이리스트를 사용하여 삭제 메서드 추가
수정방식: 콜렉션 프레임웤 중 어레이리스트를 사용하여 수정 메서드 추가
*공통으로 적용되는 암호확인 부분을 한 함수로 묶어 확인
Why? 수정/삭제 코드의 구조와 흐름이 유사해 코드의 양을 감소시켜 효율성 추구
- 오름차순 정렬
void.sort 메서드를 활용한 정렬
예외처리: 글 번호보다 더 큰 번호를 가진 숫자를 입력했을 때
기타: 스네이크 케이스보다는 카멜케이스를 지향할 것
728x90
'내일배움캠프 4기 스프링 > 프로젝트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프로젝트가 끝나고: KPT (0) | 2022.11.29 |
---|---|
2번째 프로젝트 진행 기록(4): 은행 관리 프로그램 (0) | 2022.11.29 |
2번째 프로젝트 진행 기록 (3): 은행 관리 프로그램 (0) | 2022.11.25 |
2번째 프로젝트 진행 기록 (2): 은행 관리 프로그램 (0) | 2022.11.24 |
내일 배움 캠프 4기 스프링 첫 번째 미니 프로젝트 : 팀 소개 페이지 (0) | 2022.11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