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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일배움캠프 4기 스프링/프로젝트📙

2번째 프로젝트 진행 기록 (2): 은행 관리 프로그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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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오전 회의

필수 요구 기능 확인

투입 간 역할 분담

 

2. 오전 회의 결과

  • 필수 요구사항을 구현하기 위한 코드 흐름 정립: 클래스 - 메서드 및 클래스/ 리스트/ DB 테이블 개념 활용

 

  • 클래스 정하기

1) Main 클래스(application)

 

2) USER 정보 (계좌번호 -> 외래 키 , 이름, 비밀번호, 잔고) 클래스 DB 테이블 1

 

3) 은행 클래스 - 출금/입금 메서드, 계좌 등록, 계좌 찾기(조회) -> (소유주, 계좌번호, 전체 조회), 수정/삭제

 

4) 입출금 내역 클래스 - 거래일자, 시간, 계좌번호, 입출금여부, 거래금액, 은행명 DB 테이블 2

 

*클래스 별로 코드 작성 할당

박상훈 : USER 정보, 은행 클래스 틀 만들기

유성재 : Main 틀 만들기

임동규, 손현진 : 입출금 내역 클래스, 은행 클래스

  • 프로젝트 소통 방법: 깃허브 브랜치 푸시/풀 시스템을 활용한 프로그램 코드 적용 실습/ 실제 프로젝트 활용

깃허브 소통 프로세스: 

1) 프로젝트 레포지토리 -> master 브랜치 개설 + 팀원 콜라보레이터 추가

2) master 브랜치에서 Pull하여 로컬 컴퓨터(인텔리제이)에 프로젝트 클론, 그 후 각 팀원들의 개인 브랜치 생성

2-1) 콜라보레이터로 등록된 후 fork 기능을 활용해 본인의 레포지토리에 생성

3) 코드 작업

4) 각 브랜치에 푸시/ 풀 리퀘스트 오픈

5) master 병합

6) master에서 코드를 가져오기위해서는:

origin master 브랜치에서 프로젝트 업데이트로 local master를 업데이트해서 local master를 최신화->

이후 코드 작업을 거쳐 자신의 브랜치에 커밋 & 푸시 &풀 리퀘스트 & 병합 

 

3. 상호 간 약속:

변수 명/ 클래스 구조 통일

충분한 소통 후 프로젝트 작업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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