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강의
핵심 메세지: 발생 수익보다 투입 비용이 더 들어가는 소프트웨어는 가치가 없다.
이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들:
캡슐화, 다형성 그리고 왜 이러한 노력을 하는 지 이해하기
접근 제어자는 캡슐화가 가능하도록 하는 도구다.
Interger vs int : 래퍼클래스
Boolean vs boolean : 래퍼클래스
캡슐화:
캡슐(클래스) 안에 모여있는 코드만 수정하면, 그 캡슐을 호출하여 사용하는 곳을 일일히 수정할 필요 없다. ~ 비용절감
Protected + JPA
인터페이스 : 구현하려는 객체가 가지고 있는 동작의 명세
(실무) 추상 클래스는 부모-자식클래스가 정말 확실한 경우에 사용 ~ 실사용도가 비교적 낮다
비용절감의 관점에서, 다형성 또한 추가비용의 투입이 없이 교체, 유지/보수가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장점
(개발설계 중 일부) (...) -> 기능명세정리 -> 공통기능 종합하여 인터페이스 등으로 종합 -> 피드백 -> (...)
2. JAVA 강의 + 정석 + 타임 어택 뒷풀이 정리
Java 기초 강의 완강, 스트림API에 대해 강의를 들었지만 이해를 많이 하진 못했다.
부족한 지식을 쌓기위해 자바의 정석을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.
다형성
추상클래스, 추상메서드
타임어택 뒷풀이 중 핵심 내용 추가 정리
체크리스트
조건문:
if
if-else
if- else if
삼항연산자
switch
반복문:
while
do-while
for
Enhanced for
etc:
continue
break
break with label
return:
return의 흐름을 잘 알고 있다, 메서드/ 함수에서 return 키워드를 사용했을 때 코드의 흐름을 설명할 수 있다.
void 메서드에서 return 키워드를 사용했을 때 코드의 흐름을 설명할 수 있다.
1. 타입 중 데이터 크기가 더 큰 것으로
2. 형변환에는 묵시적 형변환과 명시적 형변환이 있다
3. While문은 끝을 알지 못할 때 쓴다(for문은 범위를 알고 있을때)
4. String은 왜 배열처럼 쓸 수 있을까?
3. 알고리즘 강의
해쉬:
해쉬 테이블은 해쉬 함수를 사용하여 색인을 버킷이나 슬록의 배열로 계산한다. 데이터를 다루는 기법 중 하나로 데이터의 검색과 저장이 아주 빠르게 진행된다.
딕셔너리 = 해쉬테이블
해쉬 함수: 임의의 길리를 갖는 메세지를 입력하여 고정된 길이의 해쉬 값을 출력하는 함수
예제
(파이썬 콘솔)길이 8인 배열 items에 key: "fast" value: "빠른" 추가
*해쉬 셋, 해쉬 맵?(JAVA)
*궁금증: APP vs API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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